포토샵 공부2013. 9. 22. 15:19
   

 

반갑습니다. 잡지식스토리의 촉끼남입니다.

 

이번에는 포토샵 자르기 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.

 

과정 1 > 일단, 툴박스에서 자르기툴을 선택하고, 이미지 창에서 자르기를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.

키보드의 엔터를 누르거나, 드래그 영역을 더블 클릭하면 선택영역만 자르기 기능이 실행됩니다.

취소는 메뉴바의 [Edit]-[Undo] 경로를 클릭하거나, [Ctrl + Z]키를 동시에 누르면 이전으로 돌아갑니다.

 

 

과정 2 > 삐뚤어진 이미지는 옵션바의 [Perspective]를 체크하면 기존의 사각 선택 영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삐뚤어진 이미지에만 해당되는 사항이며, 보는 것 보다 직접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거라 판단됩니다.

 

 

과정 3 > 과정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, 수정이 완료되면 이미지를 확인하여 작업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
 

 

< 자르기툴의 옵션바 설정 - 자르기툴을 선택했을 때 옵션바, 선택 영역 드래그 전 >

(1) 자르기 크기 및 해상도를 설정합니다.

(2) Front Image : 작업중인 이미지의 크기 및 해상도 정보를 알려줍니다.

(3) Clear : 모든 값이 초기화됩니다.

 

 

< 자르기툴의 옵션바 설정 - 자르기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하였을 때 >

(1) Cropped Area : 자르기 선택 영역 바깥쪽의 잘려질 영역 처리 방법을 설정합니다.

   Delete는 바깥쪽 영역이 삭제되고, Hide는 삭제되지 않고 감춰집니다.

   감춰진 영역을 보려면, 메뉴바의 [Edit]-[Reveal All]경로를 클릭합니다.

(2)(3) Shild : 자르기 선택 영역과 바깥쪽 색상 구분을 설정하는 영역입니다.

 체크하고 색상을 선택하면 자르기 선택 영역 바깥쪽 색상이 해당 색상으로 표시되며, (3)Opacity로 투명도를 조절합니다.

(4) Perspective : 과정 2에서 설명한 것 처럼 삐뚤어진 이미지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전체 이미지 중에서 원하는 부분만 자르거나 2개 이상의 이미지를 합성하고자 할 때, 또는 이미지 용량을 줄이고자 할 때에 꼭 필요한 툴이 바로 이 자르기툴입니다.

아주 기본적인 내용이라 생각됩니다만, 그 기능이나 사용법을 확실히 인지하여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.

특히, 과정 2에서 설명한 Perspective 기능은 저같은 초보들은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.

실제로 유용하게 사용할지 어떨지 모르겠지만, 어쨌든 알고는 있어야 할 듯 싶습니다.

 

 

아무튼, 이번 포토샵 공부거리 정리는 여기까지 입니다.

지금까지 잡지식스토리의 촉끼남이였으며,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더 유용한 포토샵 공부거리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Posted by DaumTistory